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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의자 스트레칭으로 무릎 부상 제거
  2015-09-14 00:47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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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하이파이브

의자 스트레칭으로 무릎 부상 제거

By Jason Devaney


장경인대증후군에서부터 극심한 무릎 통증에 이르기까지 많은 무릎의 이상은 흔히 엉덩이에 깊이 관련되어 있다. 의자 스트레칭이 이 문제가 겉잡을 없게 되기 전에 이것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

“의자 스트레칭은 고관절 신장을 통하여 대퇴사두근과 고관절굴곡근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간단한 체중 운동이다.”고 운동 치료사 Zach Thew는 말한다. 


방법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


1 단계: 뒤에 놓인 다리를 지지하기 위해서 의자나 긴 소파를 이용하여, 런지 자세와 비슷하게 자세를 취하라. 무릎이 지면에서 위치하도록 뒤에 놓인 다리를 구부려라. 앞에 놓인 다리의 발은 바닥에 단단히 놓여져야 한다.


2 단계: 천천히 가슴을 들어올려, 어깨와 엉덩이가 정방향을 유지하도록 목표로 하라. 처음 시도할 때 이런 스트레칭이 어렵게 여겨지더라도, 스트레칭의 가장 높은 부분은 가슴을 똑바로 유지하고 엉덩이가 뒤에 놓인 발뒤꿈치에 닿을 때이다. “이렇게 스트레칭 할 때 자세가 향상됨에 따라서, 발뒤꿈치와 엉덩이 사이의 틈이 좁혀지기 시작할 것이다.”고 Thew는 말한다.


3 단계: 천천히 몸을 구부려 다리의 자세를 서로 바꾸기 전에 최고 2분까지 이 스트레칭을 유지하라. “이런 스트레칭은 훈련하기 전이나 후에 엉덩이 부위를 활성화하는 도구로서 사용될 수 있다.”고 그는 말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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